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OTICE

[학사과정] 2023년 하반기(8월) 학위수여 관련 주요 일정 통보

작성자신소재공학부  조회수3,915 Date2023-04-11
★제출서류 안내(2023-8월 졸업).zip [487.8 KB]

* 2023-8월 졸업생 대상

 

<다음 Q&A는 많은 졸업예정자들이 질문하고 실수하는 내용입니다. 

반드시 숙지하시어 원활히 졸업사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 인준서에 모든 심사위원의 서명이 ‘한 장’에 포함되어야 하나요? 대학원생 경우 해외위원이나 국내 외부위원이 포함되어 있어 ‘한 장’ 에 서명받기 어려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모든 서명은 반드시 인준서 ‘한 장’ 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대학원생 경우 해외위원이 국내에 계시지 않아 직접 서명을 받기 어려우시면, 해외위원으로부터 전자서명을 받아 인준서 양식에 삽입하여 출력한 다음, 해당 출력본 위에 국내위원 서명을 받으시면 됩니다. 단, 국내 외부기관 위원은 전자서명 인정하지 않으며, 직접 필기 서명을 받으시거나 등기우편 통해 인준서를 보내어 필기 서명을 받으신 후 해당 인준서를 회신 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Q - 인준서에 심사위원 도장 날인으로 서명 대체해도 되나요?

A - 일반 도장은 허용되지 않고‘인감 도장’ 만 허용됩니다. 인준서는 학생의 학위를 최종적으로 결정짓는 재학기간 중 가장 중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규정 상, '필기 서명' 또는 ‘인감 도장’ 만 허용되고 있습니다.

 

Q - 학위증명서에 반영되는 ‘영문 성명’ 은 어떻게 반영되나요?

A - 졸업식 때 수여받으실 학위기(학위증명서)에는 졸업서류 중 학생이 엑셀파일로 제출하는 ‘학위수여대상자 학위논문 제목’ 시트의 ‘영문성명’ 이 그대로 반영되는데, 향후 수정이 불가하므로 꼭 신중하게 엑셀파일에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2023년 하반기(8월) 학위수여 주요 일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 첨부파일 중 '★필독 [신소재] 2023년 하반기(8월) 학위수여관련 주요일정'를 참고, 반드시 숙지하고 관련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우스에서도 관련 양식을 출력 할 수 있지만 상이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첨부파일의 양식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 서면 제출 (교수님께서 제출)

2) 학위논문 초록 PDF 1부 이메일 제출

3) 인준서 사본 : 교수님 서명이 들어간 PDF 1부 이메일 제출

4) 최종학위 논문 : 제출서, 인준서에 교수님 서명이 들어간 최종 논문 파일 PDF 1부 이메일 제출

5) 졸업생 진로현황 및 학위수여식 참석 여부 : 엑셀(붙임4) 이메일 제출

6) 선택사항 -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동문) : 엑셀(붙임3) 이메일 제출

 제출서, 인준서에 기재되는 날짜는 "학위논문 심사통과일"로 표기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일자와 동일하게 기재)

 

[일정 안내]
2023년도 하반기 학위수여일: 2023.8.18.()

학위수여 관련 주요 일정

구 분

학 사

학위청구(심사용논문 제출

5.31.(수)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6.30.(금)

제출용 논문 제출

6.30.(금)

 

학위수여를 위한 유의사항

  1) 학위청구논문 제출기한반드시 준수 요망

  2) 논문심사신청: ‘학생 본인이 ZEUS에서 직접 신청

논문심사신청 입력절차

○ ZEUS System → MyService → 자격/졸업 → 논문심사신청 New버튼 선택 

   → 해당 항목에 자료 등록 →〔Apply버튼 클릭

3) 학위논문심사 결과보고서와 제출용 논문의 논문제목은 반드시 일치해야 함
4) 
학위논문 제목 제출 시학위수여증에 기재될 영문성명을 정확히 기재 요망 (*붙임10-양식5 sheet)

5) 논문 작성 등: ‘학위논문작성 및 제출에 관한 지침’ 참조(붙임6)

 

 

<참고사항>

1) 인준서 사본 제출하실 때,  중간부분 "학사학위" 영문을 하기와 같이 기재하셔야 합니다.

   Accepted in partial fulfillment of the requirements for the degree of Bachelor of Science

2) 초록 작성 시, 상단에 기재되는 degree/학부는 BS / MA 를 기재주셔야 합니다.

3) 앞표지 - 연도는 학위수여년도(2023 8월 수여경우 2023표기(참조 1)

4) 인준서는 원칙상 자필(필기서명이 필수이며일반도장 및 전자서명이 불가합니다.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학부사무실로 연락주세요.